본문 바로가기
living/생활 정보

나이스 지키미 신용점수 무료조회 및 NICE 지키미 탈퇴하기

by 모노리빙 2021. 2. 10.

나이스 지키미는 금융기관이 확인하는 정보 그대로 NICE평가정보가 평가한 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국내 2곳의 신용평가 회사 중에는 NICE평가정보(주)와 코리아 크레디트 뷰로(주)가 있는데 오늘은 '나이스지키미'라는 곳에서 신용점수를 조회하는 방법과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마이크레딧'이라는 사이트가 NICE평가정보(주)에서 운영하던 사이트이고, 현재 '올크레딧'이라는 사이트가 코리아크레딧뷰로(주)=(kcb)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두 기관에서는 평가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예전에 두 곳에 신용등급을 알아봤을 때 신용등급 측정 기준이 상이하게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나이스 지키미 신용점수 조회하기

나이스에서 신용등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나이스지키미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마이크레딧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했었는데 지금은 나이스 지키미로 변경되었습니다. 

 

나이스 지키미 신용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

나이스 지키미 서비스는 '종합신용지키미'라고 해서 회원가입 후 유료(\39,000)원에 연간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용이 가능하지만,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체험하기'를 통해서 무료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합니다. 

 

나이스 지키미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무료 신용조회는 1년 3회, 4개월마다 1회씩 무료 신용점수 조회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비회원 조회에서 1회에 한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아이핀 인증과 본인인증을 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을 보시면서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신용평점을 잘 살펴보고 신용관리에 꾸준히 노력하면 신용등급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체험하기'에는 무료 신용등급 조회와 명의보호, 신용카드 관리 컨설팅, 신용 영수증, 대출 가능 진단, 카드 발급 진단 등의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고 최근에는 나이스 지키미 MY네임, 오퀴즈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이스 지키미 탈퇴방법

이름 어때, 오 퀴즈 등의 이벤트를 이용해 보려고 많은 분들이 네이버 또는 카카오와 연동하여 회원가입을 하셨을 때 탈퇴하는 방법을 궁금해합니다. 

꾸준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회원 탈퇴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회원정보 수정'을 선택하시고 왼쪽 카테고리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합니다. 

 

그럼 회원탈퇴 시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신 후 비밀번호 입력 후 회원탈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탈퇴하는 방법이 어렵고 번거로웠다고 하는데 막상 해보니 아주 쉽고 간단했습니다. 

 

 

그럼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면서 이상 나이스 지키미 신용평점 조회하는 방법과 회원 탈퇴하는 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