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아이와함께

어몽어스 색칠공부 캐릭터 모음

by 모노리빙 2020. 12. 18.

어몽어스 색칠공부 캐릭터 모음

 

2020년 가장 핫 한 게임을 뽑으라고 하면 단연 '어몽 어스'가 순위에 올라옵니다. 

코로나 19 가 장기화되면서 멀티플레이어 게임,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순위는

1위 : 프리 파이어

2위 : 서브웨이 서퍼스

3위 : 어몽 어스

를 차지했습니다. 

 

어몽 어스는 작년에 비해 174단계나 상승한 단기간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주로 모바일과 PC로 즐기던 마피아 게임 어몽어스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로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해외 스토어에서는 현재 5달러에 구매 가능합니다. 

 

 

어몽어스는 더 게임 어워드 2020을 통해 새로운 맵 'The Airship'을 공개했습니다. 

대형 우주선을 무대로 한 맵에서 새로운 작업이나 회의 후 새 방에서 시작하는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해당 맵은 2021년 초에 업데이트됩니다.

 

 

 

 

 

저희 초등학교 저학년인 아들이 최근 '경크', '임포스터' 등 이상한 말을 자꾸 하길래 "그게 어디서 나오는 말이야?" 하고 물었더니 "아빠 어몽 어스 몰라?" 하고 대답합니다. 

저도 어느덧 아이들이 하는 대화를 못 알아듣는 나이가 된 건가? 싶어 열심히 구글과 유튜브를 보면서 대강의 게임 공략과 언어를 빠르게 습득했습니다. 

 

 

 

 

어몽 어스 게임을 간단히 설명드리면

총 4명~10명의 사람들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방설 정에서 임포스터를 1명~3명 지정하며 임포스터 임무를 맡은 사람은 본인이 들키지 않고 크루원들을 미션 하지 못하게 죽이거나 방해하여야 합니다. 

나머지 크루원들은 미션을 마칠 때까지 임포스터를 잡거나 미션을 완료하면 승리합니다. 

 

 

 

 

크루원들은 갖가지 맵에 따라 CCTV, 지도, 바이탈, 문 로그를 보면서 추리를 할 수 있고, 회의시간에 시체의 위치를 듣고 사람들의 동선을 통해 추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루원들은 자기가 갔던 동선을 기억해서 회의 때 어디 방을 들어갔고 누구를 만났는지 이야기하면 좋습니다. 

 

임포스터 같은 경우 방을 고장내서 미션을 방해하거나 크루원들을 흩어지게 하여 몰래 제거하거나 동선 등을 거짓말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좀 음침한 스파이 게임 같아서 아이들에게 못 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 열쇠고리, 스티커, 노트, 카드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구류에도 어뭉 어스 캐릭터 제품이 진열되어 있더라고요. 

 

가끔은 조금씩 할 수 있게 해 주고 있지만,

그래도 저희 아이는 아직은 게임보다는 색칠공부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자료를 모으고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해 아이들이 색칠할 수 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몽어스 색칠공부

 

 

 

 

 

 

 

 

 

 

 

 

 

 

이미지 원본 사진 출처 <장마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ngma2017

 

장마 : 네이버 블로그

일러스트

blog.naver.com

 

 

 

저는 지금 현재 3일 정도 아이와 색칠공부 프린터 해서 잘 놀아주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모양도 비슷하고 대부분 작고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최대한 단순한 캐릭터만 위에 장마님의 이미지에 작업해서 올려 보았습니다. 

 

제가 해 본 게임은 아니라서 공략법이나 게임용 어등은 다른 블로거님들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들 코로나로 힘든 시기입니다. 

학교에 자주 가지 못하는 아이들도, 그 아이들을 하루 종일 보살펴야 하는 부모들도 모두 힘 내시라고 말하고 싶네요. 

 

내년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다시 모두가 만나서 웃고 이야기할 수 있는 그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