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추천 음악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추천 음악!

by 모노리빙 2021. 3. 27.

최근에 아이와 자주 듣는 재미있는 음악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이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인데 이 음악은 2018년 4월에 걸그룹 '오마이 걸'의 유닛 그룹 '오 마이걸 반하나'의 타이틀 곡입니다.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바나나 알러지가 있어서 바나나를 먹지 못하는 원숭이가 바나나 우유를 알게 되어 너무 행복해하는 내용의 가사로 재미와 감동을 줍니다.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노래 탄생 배경

오 마이걸 그룹 멤버 7명 중 반이 하나의 팀을 이루고 우리에게 반해달라는 뜻으로 2018년에 '오마이걸 반하나' 유닛 앨범이 나왔습니다. 오마이걸 첫 유닛으로 멤버는 효정, 비니, 아린입니다. 

 

오마이걸 반하나 앨범 <2018년 4월 발매>

1. Ukiuki waikiki (intro)
2.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타이틀)
3. 하더라
4. 반한 게 아냐

 

앨범 수록곡에 '하더라'는 미미, 유아, 승희, 지호가 불렀는데, 알러지가 있는지 모르고 바나나를 권하다가 거절당한 것과 바나나 우유를 먹고 싶어한 원숭이들의 말하는 듯한 뮤지컬 분위기의 곡입니다. 

 

즉 타이틀 곡인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를 부르는 3명의 멤버와 <하더라>를 부르는 4명의 멤버가 각각 서로의 관점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어서 재미와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타이틀 곡 음원은 2018년 4월 2일 멜론 실시간 차트 65위에 진입했으나, 호불호가 갈리는 콘셉트와 같은 시기 컴백한 굵직한 아이돌들의 영향으로 크게 히트하지는 못 했습니다. 하지만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상당히 좋은 편이었는데 2021년 3월 27일 현재 900만 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듣기 / 가사] 

 

상상만 해도 웃음이 나요

바나나 한입 먹지 못하는 원숭이라니

내가 생각해도 정말 한심하죠

그런 눈으로 보지는 마요

값싼 동정은 필요 없으니

나 몰래 임을 가리고 웃는 거 다 아니까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그래도 나는 바나나 좋아해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그래도 나는 바나나 사랑해

 

오예 오예 오 오 오

오예 (오예) 오예 (오예) 오예 앙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겼죠

엄마가 손에 꼭 쥐어주신 

바나나 맛이 나는 

바나나 향이 가득한 우유

깜짝 놀라서 눈이 커져요

너무 달콤한 향기에 취해

빨대를 타고 올라오는

노란 빛깔 바나나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바나나 우유 있어서 행복해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바나나 우유 있어서 난 좋아

 

오예 오예 오 오 오

오예 (오예) 오예 (오예) 오예 아우

 

어떡해 나 바나나가 없으면

어떡해 (어떡해) 어떡해 (어떡해)

바나나(바나나) 바나나 나나나나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그래도 나는 바나나 좋아해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그래도 나는 바나나 사랑해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바나나 우유 있어서 행복해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바나나 우유 있어서 난 좋아

 

오예 오예 오 오 오

오예 (오예) 오예 (오예) 오예 아우 

 

나는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 뽀로로 버전

2020년 8월 25일 뽀로로와 콜라보를 하게 되어, 뽀로로, 루피, 패티가 이 곡을 부르는 버전이 나왔습니다. 뽀로로 버전이 나오자 이 곡이 제 주인을 찾았다는 평도 있을 만큼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어린이들의 정서에 맞게 "바나나 한입 먹지 못하는 원숭이라니 내가 생각해도 정말 한심하죠."라는 가사에서 "한심하죠"가 "신기하죠"로 바뀌었습니다. 

 

 

 

오 마이걸이 부르는 버전과 뽀로로가 부르는 버전 두 가지 모두 사랑스러운 노래인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들은 뽀로로 버전을 더 좋아합니다. 

우리 예쁜 아이들과 밝고 명랑하고 신나는 음악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들으면서 봄 꽃 나들이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