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취미와함께

브롤스타즈 에드거 공략 및 색칠공부

by 모노리빙 2021. 1. 7.

브롤스타즈 43번째 브롤러 <에드거> 공략

 

우리 아이와 방학 동안 재밌게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브롤 스타즈>에서 43번째 신규 브롤러 <에드거>가 출시되었습니다. 

상점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브롤러입니다. 

상대방에게 재빠른 펀치를 날리면서 피해를 주고, 펀치가 적중하면 자기 자신을 치료합니다. 

 

 

 

<엘 프리모>와 비슷한 공격을 하지만 체력은 엘 프리모에 비해 너무 낮습니다. 

비슷한 공격 브롤러 중 1 탄창 dps가 높은 편인데, 3타까지 연타 공격 후 4타가 살짝 늦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콜레트와 함께 일하며 까칠한 성격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스카프를 두른 도시적인 외모에 함께 출시된 바이런과 함께 디자인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출시는 12월 19일이고 상점에서 1월 7일까지 무료 배포합니다. 

 

 

 

 

 

2020년 12월 19일 에드거 무료 배포 소식에 전 세계 유저 1억 명 정도가 동시 접속하여 서버가 터지는 일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결국 브롤 스타즈에 접속이 불가능하게 돼서 5시간을 서버 점검하게 되었었습니다. 

 

예쁜 목도리에 날카로운 눈매, 불끈 쥐 두 주먹이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아무래도 무료로 제공되는 브롤러여서 한동안 에드거 전성기라 할 수 있습니다. 

3:3 젬 그램 맵에선 6명 모두가 에드거가 출연하는 일이 다수 발생하였습니다. 

예전 2019년 브롤 데이에 리코셰 스킨이 풀리면서 일식적으로 리코 판이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와 흡사한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에드거>의 파워 레벨 1 능력치입니다.

기본 체력이 HP 3000으로 앰버, 스프라우트와 동일합니다. 

목도 로리로 엄청난 속도로 2번의 펀치로 (2 × 540) 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각 타마다 입힌 피해량의 25%를 회복합니다. 

 

 

재장전 속도는 매우 빠른 편이고 사정거리는 엘 프리모 보다도 짧지만 좌우 넓은 편입니다. 

이동속도는 매우 빠르고 특수 공격 사용 후 일시적으로 속도가 더 빨라지므로 체력이 작게 남은 상대편 브롤러를 쫓아가서 제거할 때 무시무시한 모습을 보입니다. 

 

 

 

<에드거>의 공격 사거리가 매우 짧은 만큼 장애물이나 벽이 많은 맵에서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해 기습 공격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격력이 약한 적군을 일정한 거리에서 따라가다가 이동시 특수 공격이 자동으로 충전되면 벌처럼 날아올라 상대방을 기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체공 시간 즉 날아올랐다가 적에게 도달하는 시간이 엘 프리모 보다 길어 상대방이 그 틈에 도망칠 여지가 많습니다. 

 

<공격 시 유의할 점> 

에드거는 기본 체력이 낮은 편이므로 타격력이 좋은 상대에게 날아갔다가 한두 방에 오히려 피해를 입고 제거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위에 언급했던 체공 시간이 긴 편이기 때문인데, 도약 속도도 느리고 사정거리도 짧은 캐릭터라 기습을 시도했던 상대방이 반응속도가 좋아서 암살에 실패할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착지하다가 죽을 수 도 있습니다. 

 

 

 

 

 

 

위 영상은 스타파워 (하드 랜딩)을 걸어 특수 공격을 한 것인데 날아올라 착지할 때 충격파를 주어 1000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하드 랜딩이 갖고 있는 에드거는 착지 시 1000의 대미지를 주고 나머지 체력을 3 탄창 적중하면 아주 강력한 힘을 갖게 됩니다. 원래는 제시, 페니, 레온 등의 중 체력 브롤러를 잡을 수 있지만, 이 하드 랜딩으로 쉘리, 모티스, 비비, 샌디까지 잡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불, 재키, 대릴 등의 탱커 브롤러 등을 상대할 땐 주의해야겠습니다. 

 

 

 

 

 

레벨 별 스탯

최고 파워 레벨이면 HP4200, 일반 공격 756 × 2, 회복량 189 이 됩니다. 

브롤 스타즈 맵 중 <솔로 쇼다운>에서 뛰어난 기동성과 기습 능력으로 유리합니다. 

상자를 부수는 능력도 좋아 파워큐브를 차근차근 모았다가 남아있는 적을 기습 공격하게 되면 승리하기 쉽습니다. 

 

<젬 그램>에서는 빠른 이동속도로 보석을 빠르게 수집하기는 좋으나 체력이 낮아서 순식간에 적에게 당하여 보석을 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적의 보유 보석을 기습하여 보석을 강탈하기도 좋습니다. 

 

<브롤 볼><하이스트><핫 존> 맵에서 운용하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가젯 : 플라이 하이

         특수 공격 충전 속도가 3초 동안 700% 증가합니다. 

         매치당 3회 사용 가능. 

 

저는 쇼다운 맵 게임 시작과 동시에 우선 가젯 하나를 쓰고 상자를 부수러 갑니다. 상자 하나를 열고 파워큐브를 먹으면 특수 공격하나 정도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때 두 번째 상자를 열기 위해 이동 중에 만나는 적을 기습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 충전되는 특수 공격 게이지는 느린 편이니, 플라이 하이 가젯을 제때 잘 이용하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스타파워 : 하드 랜딩

              특수 공격으로 착지할 때 주변 적에게 1000 피해를 줍니다. 

 

스타파워 하드 랜딩이 있냐 없냐의 차이에 따라 기습공격의 성공과 실패가 나눠 질정도로 유용한 특수 공격입니다. 

착지 시 상대의 체력을 1000 소진시키고 3탄 공격이 이루어지면 체력이 비교적 높은 브롤러까지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드 랜딩 스타파워가 있는 경우 특수 공격 조준 시 반지름이 3 타일인 새로운 범위가 추가됩니다. 

 

 

 

 

스타파워 : 주먹다짐

              자신이 주는 피해로 회복되는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회복량 25%에서 추가 25%가 제공되어 총 50%의 회복량이 됩니다. 1타에 회복량 378로 × 2, 1 탄창에 756을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3 탄창 모두 맞추면 체력 6468이 됩니다. 

적과 교전 시 체력 유지력을 높여주는 스타파워입니다. 

 

 

 

 

에드거 브롤러 장점

1. 빠른 재장전 속도 근접 타격력 상
2. 뛰어난 이동속도로 지형지물 자유롭게 이동
3. 자동 충전 특수 공격 기습
에드거 브롤러 단점

1. 짧은 사거리와 낮은 체력
2. 가젯 및 특수 공격 의존도 높음
3. 특수 공격 시 체공 시간 김
4. 개인플레이 적합, 팀플레이 부적합

 

이상으로 브롤 스타즈 43번째 브롤러 <에드거>의 특징 및 공략법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에드거 색칠공부>입니다. 

 

 

 

브롤스타즈 에드거 색칠공부

 

 

 

그밖에 브롤 스타즈 캐릭터 43종류 캐릭터 색칠공부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세요

 

 

 

[life/아이와함께] - 브롤스타즈 색칠공부 도안 39종 브롤러 총 집합!!! 프린트 해서 아이와 색칠하세요!!

 

브롤스타즈 색칠공부 도안 39종 브롤러 총 집합!!! 프린트 해서 아이와 색칠하세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의 꼭 필요한 팁! 과 인테리어 소품, 가전제품 등을 리뷰하는 '모노 리빙' 입니다 오늘은 우리 아들이 너무나도 애정 하는 게임 브롤 스타즈의 브롤로 '총 39개 캐리턱 도안'

monoliving.tistory.com

[life/취미와함께] - '브롤스타즈 콜레트' 새로운 브롤러 파헤치기!!

 

'브롤스타즈 콜레트' 새로운 브롤러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일상다반사 꿀팁과 제품 리뷰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해 드리는 '모노 리빙'입니다 오늘은 저와 아들이 함께 즐기는 가족 게임 브롤 스타즈 신규 브롤러를 소개합니다 이번

monoliving.tistory.com

[life/취미와함께] - 브롤스타즈 루 신규 크로마틱 공략 팁! 브롤스타즈 킹 루 색칠공부!

 

브롤스타즈 루 신규 크로마틱 공략 팁! 브롤스타즈 킹 루 색칠공부!

브롤스타즈 루 출시! 신규 크로마틱 공략 팁! 자! 드디어 브롤 패스 시즌4 연말 휴가가 등장했습니다. <신규 브롤로 루>가 우리에게 찾아왔는데요. 어떤 성능과 능력을 갖추었는지 한번 다 함께

monoliving.tistory.com

[life/취미와함께] - 브롤스타즈 바이런 공략법 및 색칠공부

 

브롤스타즈 바이런 공략법 및 색칠공부

브롤 스타즈 42번째 브롤러 <바이런> 공략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브롤 스타즈>에서 42번째 브롤러가 출시되었습니다. 고풍스러운 옷을 입고 날카로운 눈매를 자랑하는 <바이런>입

monoliving.tistory.com

 

 

 

그럼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전국 도시에 한파가 불어 영하권 날씨이니 건강 유의하세요!! 

 

 

댓글